본문 바로가기
증산도 도전 살펴보기/중통인의, 무극대도

[증산도 도전] (2-101) 나의 모든 행적을 전하라

by hopyumi 2021. 5. 23.





1 하루는 형렬이 상제님께 하소연하기를 "구름이 끼었다가도 개어서 해가 나면 청명하고 좋은데, 어찌 세상 사람들은 그렇게 늘 어둡습니까?" 하니,

2 상제님께서 말씀하시기를 "천지를 보아라. 하늘은 하나인 성싶어도 몇천 덩어리이거늘, 하늘은 모두 하늘이요 끝간데가 없느니라.

3 숙맥들은 비만 안 와도 하늘을 욕하고, 공부한다는 놈들은 하늘을 팔아먹고 살아도 정작 하늘이 무엇인지는 모르느니라." 하시고,

4 또 형렬과 호연에게 말씀하시기를 "나는 천지일을 보니 그런 사소한 일에 마음 쓸 겨를이 없느니라.

5 용이 물을 끌어올려 천하에 비를 주듯이 너희들이 나의 모든 행적을 잘 봐 두었다가 뒤에 전하여 천하를 밝히지 않는다면 내 어찌 천지 주름을 삼을 수 있겠느냐!" 하시니라.




<콘텐츠 출처 - 증산도 도전道典 2편 101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