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 도훈/『천지의 도 춘생추살』
[천지의 도 춘생추살] (6-5) 세 번째 판 (1)
hopyumi
2020. 12. 18. 06:14
(1) 상제님 대도문화의 성전聖典, 『도전』이 출간되다
귀양살이 20년을 마치고 내가 육십을 바라보는 나이에, 스물한 살된 갑오甲午생 자식을 더불고서 제3변의 '증산도'란 간판을 붙였다.
그렇게 시작한 것이 30년이라는 세월이 흘러 지금 내가 팔십 중반이 되었다.
그런데 그 갑오생 스물한 살 자식이 잠잘 시간도 없이 청춘도 바치고 전부를 다 바쳐서, 지금은 오십이 넘은 장년으로 증산도 종정의 위치에서 상제님 대도문화의 성전聖典이자 후천 생활문화의 법전法典인 『도전道典』을 펴내고, 또 최근에 『개벽 실제상황』을 펴내고, 많은 서적을 집필하였다.
상제님께서 나에게 그 '갑오생 말[甲午馬]'을 더불고 증산도를 성장시켜 도성덕립道成德立을 이루게 하신 것이다.
지금은 사회에서 증산도를 모르는 사람이 없다.
좋은 책도 많이 나오고 각 대학 교수를 비롯해서 대학원생, 석사, 박사들에게 장려금을 줘서 상제님 진리 연구도 시키고 있다.
또 증산도사상연구소 논문집이 7집까지 나왔다.
그리고 이제 『도전』이 영어, 일본어, 불어, 독일어, 서반아어, 중국어, 러시아어 등 7개 국어로 일차 번역이 되었다.
지금은 국제화, 세계화, 정보화 시대로서, 여러 언어로 번역된 『도전』이 세계의 학계를 비롯하여 각계각층 어디에도 널리 퍼져나갈 것을 확신한다.
(목차 - 제6편 상제님 도는 어떻게 굽이쳐 왔나 / 5. 세 번째 판 / (1) 상제님 대도문화의 성전聖典, 『도전』이 출간되다)
(콘텐츠 출처 - 『천지의 도 춘생추살』)